증상 : 공급기에 잉크는 많이 있는데 잉크 잔량이 부족하다고 컴퓨터상에 메시지가 뜨고 잔량을 체크해보면
?로 나오며 프린터에는 검정 또는 컬러 램프가 점등
원인 : 실제 잉크 잉크량과는 상관없이 카트리지가 자체적으로 체크할 수 있는 잔량이 다 소진된 것입니다.
카트리지의 경우 실제 카트리지 안에 들어 있는 잉크량을 체크하는 것이 아니고 단순히 잔량이 100%에서 0%로
떨어지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정품 카트리지는 1회용으로만 생산된 제품입니다)
해결 방법 :
1.사용 후 중고카트리지 모조카트리지, 보상안내와 같은 경고창이 뜨는 경우
반드시 아래 주소에 있는 안내 방법에 따라 경고창을 해제 하시면 됩니다.
2. 해당 잔량 부족 메시지가 뜨는 경우 잉크를 주입하지 마시고 실제 공급기에 잉크가 없는지 육안으로
확인 하신 후 1/2 밑으로 떨어지는 경우 주입을 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잔량이 '?'로 표시되면 그 상태에서 계속 인쇄가 됩니다. 지속적으로 사용하다보면 잔량이 '?' 에서 'X'로 나오면서 인쇄가 안되는 증상이 나타는데 이때에는 카트리지 수명이 다 된것으로 새로운 카트리지를
구매하여 교체 하시면 됩니다.
수명이 다 하는 경우 잉크카트리지 장애, 호환되지 않는 잉크 카트리지입니라고 메시지창이 바로 뜨는
경우도 있고 잉크가 조금씩 새어 나오거나 인쇄 품질이 떨어지는 것처럼 천천히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정상적으로 카트리지쪽으로 잉크 공급이 잘 되었는데 어느 순간 공급이 안되는 경우에도
카트리지 수명이 다 하여 발생하는 증상중에 하나입니다.
잔량 부족 메시지의 경우 삼성, LG, 캐논 등 브랜드별로 컴퓨터상에 나오는 문구과 표시되는 잔량 이미지가
예시된 사진과 다를 수 있으나 안내 해드린 내용은 브랜드와 상관없이 모두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자가진단'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검정카트리지 교환 및 호스보충 (0) | 2016.08.19 |
---|---|
HP 데크스젯 1112/2132 자동꺼짐 해제방법 (0) | 2016.04.27 |
리필킷 - 잉크 충전 후에도 인쇄가 정상적으로 안되는 경우 (0) | 2015.11.23 |
무한통 원터치 리필킷 - 카트리지 잔량 리셋방법 (0) | 2015.08.20 |
Deskjet 1010/1510 인쇄시 일부분이 출력되지 않을 때 (윈도우7) (0) | 2015.07.10 |